여행

제주 도민이 알려주는 제주도 벚꽃 명소 & 개화시기

쓸만한 잡학박사 2023. 3. 23. 08:00
반응형

 

제주도의 벚꽃 개화시기는 3월 마지막주에서 4월 첫째 주입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빨리 벚꽃개화가 시작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제주도는 가운데 한라산이 있고 섬이기 때문에 지역별로 벚꽃 개화시기가 일주일 정도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주로 해안가 쪽에서 개화가 시작되고 중산간 쪽으로 올라갈수록 조금 더 늦게 피는 경향이 있으니 여행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녹산로

가시리의 녹산로는 유채꽃 축제로 유명하지만 벚꽃이 함께 피기로 유명합니다. 가시리 마을에서 유채꽃과 벚꽃이 동시에필 수 있도록 파종시기를 조절하기 때문에 장관이 연출됩니다. 드라이브하기도 좋은 길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유채꽃 축제가 함께 열리기 때문에 이 시기에 꼭 들러야 하는 제주도 명소 중 하나입니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 산 87-15

* 주의 - 유채꽃 시즌에는 관광객이 정말 많이 옵니다. 오전 11시 - 오후 3시는 피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제주 대학교 진입로

제주대학교의 벚꽃길은 제주도민이라면 누구나 알 정도로 유명합니다. 어느덧 관광객들도 많이 찾아 유명해졌습니다. 제주대학교가 있다보니 북적이는 사람들 속에서 벚꽃길을 걷고 싶거나, 근처 카페에서 벚꽃을 감상하기에도 좋습니다.

 

주소 : 제주대학교

* 주의 - 사람이 많을 수 있습니다.

 

3. 신풍리 벚꽃길

관광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도민들이 지나는 벚꽃길입니다. 성읍민속마을과 신풍리를 잇는 약 3km의 드라이브 코스로 벚꽃이 도로 좌우로 아름답게 피어있습니다. 마치 벚꽃으로 터널을 만들어 놓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사람이 거의 다니지 않고 차량도 드물어 조용하고 낭만적인 드라이브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주소 :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남산봉로 247

* 주의 - 내려서 걷기에는 인도가 없으니 드라이브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3. 혼인지

혼인지는 여름에 수국 명소로 유명하지만 봄에는 벚꽃 군락이 있어 아름다운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워낙 수국명소로만 유명하다보니 오히려 벚꽃시즌에는 사람이 많이 오지 않아 저도 즐겨 찾습니다. 또한 벚꽃 외에도 혼인지의 역사를 살펴보며 한가하게 산책하기에 좋습니다.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혼인지로 39-22

 

4. 신산공원

제주시내에 있는 신산공원은 도심속의 공원입니다. 공원 전체에 벚꽃이 피어서 산책하기에 매우 좋아 도민들도 많이 가는 공원입니다. 더불어 제주 4.3 해원 방사탑과 6.25 참전 기념탑 등이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습니다.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일도이동 830

 

5. 전농로

제주 시내에 위치한 전농로 문화거리입니다. 제주공항에서 시청을 잇는 곳으로 제주여행 첫날 공항에서 렌터카를 타고 가장 먼저 지나는 길에 들르기 좋습니다. 3월 말에 왕벚꽃 축제에서 공연과 프리마켓, 체험존 등이 함께 있으니 미리 공연 스케쥴표를 확인하시고 찾아가면 좋습니다.

 

주소 : (네비게이션) 제주도 전농로 벚꽃거리

 

6. 남원 위미리 벚꽃길

남원 위미리 벚꽃길은 제주도 위미리라는 읍내길의 벚꽃입니다. 자연 속의 벚꽃이 아니라 마을의 큰길을 따라 이어진 벚꽃길을 걷기에 좋습니다. 위미리 읍내길이기 때문에 찾아가기도 편하고 걸으면서 카페, 편의점, 식당 등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7. 서호동, 효돈동, 호근동 등

제주도 남쪽 서귀포 시내를 중심으로 모두 벚꽃길이 예쁜 동네입니다. 특별히 주소를 찍지 않아도 동네 전체가 벚꽃길이니 서귀포 시내 쪽에 숙소를 잡으셨다면 돌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밖에도 제주도는 벚꽃시즌이 되면 일부러 찾아가지 않아도 곳곳에서 벚꽃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3월말에서 4월 초는 제주도에서 벚꽃 구경하기 좋은 기간이니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